본문 바로가기
Tools

Tools - Postman REST API 테스트 환경 만들기

by devLog by Ronnie's 2021. 7. 4.

Tools - Postman REST API 테스트 환경 만들기

 

REST API 테스트시 브라우저를 통해서는 간단한 get방식의 요청 등만 가능하므로 포스트맨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요청 방식의 테스트를 진행 가능하며 결과 또한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다.

 

설치

환경 설정에 앞서 먼저 다운을 받아 설치를 해준다.

https://www.postman.com/downloads/

 

Download Postman | Try Postman for Free

Try Postman for free! Join 13 million developers who rely on Postman, the collaboration platform for API development. Create better APIs—faster.

www.postman.com

설치를 완료해주면 다음과 같이 가입을 해주어 로그인을 해준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workpspace가 우리가 작업할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동해주자.

 

환경설정

새로운 워크스페이스를 만들어준다.

다음에서는 워크스페이스에 이름을 정하고 설명글 그리고 작업에 권한을 설정할 수 가 있다.

잘 만들어졌다면 workspace로 이동한다.

이제 하나의 api test를 만들어본다. 왼쪽에서는 workspace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workspace에서 new를 눌러준다.

우리는 REST API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기에 HTTP Request를 눌러준다.

새로운 api를 만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요청 방식과 파라미터 값들을 적용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서 테스트만 해보고 종료해도 상관없지만 자주 테스트를 해봐야하는 api 같은 경우에는 저장을 해두어 컬렉션을 만들어서 저장해두고 사용 할수도 있다. 

 

다음과 같이 save를 눌러준다.

여기서 이름과 어느 컬렉션에 넣어서 관리할건지 정할수 있다. 현재 우리는 만들어 둔 컬렉션이 없기 때문에 아래보이는 Create a collection을 눌러 만들어준다.

이름을 정해주고 save한다.

이렇게 다 완성하였다면 위에 부터 차례대로 workspace명 -> collection명 -> api명 순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관리하기 용이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