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DE.JS

Node.js - Express 웹 서버 구성시 서버 자동 재시작을 도와주는 Nodemon

by devLog by Ronnie's 2021. 8. 22.

Node.js - Express 웹 서버 구성시 서버 자동 재시작을 도와주는 Nodemon

 

Node.js 환경에서 백엔드 작업시에 변경 사항이 있을때마다 적용을 해주려면 서버를 재시작해야하는 상황이 생긴다.

이때마다 명령어를 치는 것이 상당히 번거로워서 자동으로 재시작을 도와주는 것을 찾다보니 Nodemon 모듈을 알게됐다.

 

먼저 node.js 환경과 express 환경이 안갖춰지신분은 아래 글을 참고 바란다.

https://sjparkk-dev1og.tistory.com/38?category=1025699 

 

Node.js - Node.js & NPM

Node.js - Node.js & NPM 정의 (Node.js 공식 사이트) Node.js®는 Chrome V8 JavaScript 엔진으로 빌드된 JavaScript 런타임입니다. Node.js는 이벤트 기반, Non 블로킹 I/O 모델을 사용해 가볍고 효율적입니..

sjparkk-dev1og.tistory.com

https://sjparkk-dev1og.tistory.com/44?category=1025699 

 

Node.js - Express 를 이용한 웹 앱 만들기 (템플릿 엔진 - jade)

Node.js - Express 를 이용한 웹 앱 만들기 Node를 이용하여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때 가장 많이 쓰는 Express를 이용한다. Express는 가장 인기있는 Node웹 프레임워크이다. 1. Express 설치 Express 모..

sjparkk-dev1og.tistory.com

 

다 갖춰진 상태에서 nodemon 환경을 설정해보자.

 

다음 명령어를 통해 설치를 해준다.

npm install nodemon --save-dev

 

package.json 파일에 들어가서 devDependencies에 등록이 되었다면 제대로 설치된 것이다.

 

다음으로는 package.json안에 있는 scripts 코드에 추가를 해준다.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다.

아래에 명령어를 통해 시작을 해준다.

npm run dev

이후 코드 수정 후 저장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restart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